2014년 8월 4일 월요일

감동글 - 엄마의 기억


감동글 - 엄마의 기억



엄마 목소리라도 듣고 싶어 전화를 걸었다.
반가움에 들뜬 목소리의 엄마와 안부를 주고받다가
괜히 눈물이 날 것 같아 대뜸 사죄부터 했다.

"엄마, 미안해요."
"왜? 뭣이? 뭔 일 있냐? 왜 그러냐?"

걱정이 잔뜩 묻은 엄마의 질문이 한보따리 쏟아졌다.

"나 어릴 때 엄마 속 많이 썪였잖아. 맨날 엄마한테 대들고 말도 안 듣고...
자식 키워 보니까 내가 엄청 말을 안 들었네."

그러자 엄마가 정색하고 대꾸하셨다.

"아니야, 너 말 잘 들었어. 네가 무슨 말을 안 들었다고 그러냐?"

엄마는 내가 결코 속 썩인 적이 없었다며, 다만 못 먹이고 못 입힌 것이
지금까지 마음 아플 뿐이라고 하셨다.

- 월간 「엘로히스트」 2012년 5월호 '엄마의 기억' 중에서 -


2014-08-04 23.31.32.jp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