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7일 수요일

좋은글 - 부정적인 사고


좋은글 - 부정적인 사고






전쟁 중에 한 군인이 특별한 이유로 군사재판을 받았다.
그가 기소된 이유는 '사기를 떨어뜨린다'는 것이었다.
그는 틈만 나면 부대를 돌아다니면서 적의 수가 우리보다 많고 화력 또한 월등해서
만약에 전투를 한다면 우리 군대는 전멸할 것이라고 했다.
그의 말에 병사들은 전투를 벌이기도 전에 전의를 상실하고 말았다.
그의 부정적인 사고에서 비롯된 말 한 마디는 그 어떤 첨단 무기보다 더 위력적이었다.
마치 바이러스처럼 소리 없이 들어와서
단시간에 군인들에게 패배의식을 심어주었기 때문이다.


-----------------------------------------------------------------------------------------------------------------------------------------


부정적인 사고에서 비롯된 말들은 정말 무서운 위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더워 죽겠네' '배불러 죽겠네' '힘들어 죽겠네' 등등
습관처럼 하는 말들의 대부분이 부정적인 말들이지요.
때로는 습관일 뿐이라는 부정적인 말들로 인해
정적인 생각을 하게 하고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나의 잘못된 말 한마디가 복음에 열심내는 식구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것은 아닌지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의 영광을 가리워서
어렵게 찾아주신 형제자매의 믿음을 실추시키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고 또 생각해야겠습니다.

그래서 항상 긍정적인 생각에서 나오는
은헤로운 말을 할 수 있는
복된 지혜를 구하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